[小勸過禁] 소노캄 경주, '영양까지 챙긴' 계절 과일 라즈베리 케이크로 입맛 사로잡아
이주상 기자
klifejourney2025@gmail.com | 2025-10-03 18:27:02
[K라이프저니 | 이여름 기자] 소노캄 경주 호텔이 선보인 계절 과일을 곁들인 라즈베리 케이크가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투숙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화이트 플레이트 위에 우아하게 담긴 이 디저트는 크림치즈 무스층과 라즈베리 컴포트층이 겹겹이 쌓인 레드벨벳 케이크를 중심으로, 신선한 키위와 골드키위, 그리고 상큼한 체리가 조화롭게 배치됐다.
케이크 위에 올려진 글레이즈드 체리는 달콤한 포인트를 더하고, 키위의 상큼함은 케이크의 풍부한 맛을 한층 밸런스 있게 완성한다. 오렌지 망고 소스가 플레이팅을 마무리하며 열대과일의 향긋함을 선사한다.
케이크의 핵심은 부드럽게 녹아드는 크림치즈 무스와 상큼한 라즈베리 컴포트의 대비다. 크림치즈 무스는 고급스러운 부드러움으로 입안을 감싸며, 그 아래 층층이 쌓인 라즈베리 컴포트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운다.
레드벨벳 케이크 베이스는 촉촉하면서도 적당한 탄력을 유지해 전체적인 식감에 깊이를 더한다. 각 층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단조롭지 않은 풍미를 선사한다.
라즈베리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건강에도 좋다.
키위는 비타민C 함량이 오렌지보다 높아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며, 키위 특유의 액티니딘 효소는 단백질 소화를 돕는다. 체리는 멜라토닌이 함유돼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항염 효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도 풍부하다.
망고 소스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과 피부 재생에 유익하며, 소화 효소가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한다.
소노캄 경주는 신라 천년 고도의 문화적 품격을 담은 특급 호텔로, 이번 라즈베리 케이크는 호텔 레스토랑과 라운지에서 맛볼 수 있다. 계절 과일을 활용한 플레이팅은 시즌마다 변화를 주며 투숙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호텔 관계자는 "단순히 달콤한 디저트를 넘어 건강과 미각, 시각적 즐거움을 모두 담은 디저트를 선보이고자 했다"며 "신선한 계절 과일과 프리미엄 재료로 만든 케이크로 소노캄 경주만의 특별한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klifejourney2025@gmail.com
[ⓒ K라이프저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