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 "결혼 후 집순이 됐다"··· 20대와 달라진 삶 고백
이주상 기자
klifejourney2025@gmail.com | 2026-01-11 11:57:21
[K라이프저니 | 이여름 기자] 배우 박신혜(36)가 결혼 후 달라진 일상을 솔직하게 공개했다.
10일 유튜브 채널 '유연석의 주말연석극'에는 오는 17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 출연을 앞둔 박신혜와 하윤경이 게스트로 출연해 촬영장 뒷이야기와 일상을 공유했다.
20대 아웃도어파에서 30대 홈순이로 변신
영상에서 박신혜는 취미 생활의 변화를 언급하며 "골프, 스노보드, 웨이크보드, 서핑, 탄츠플레이 등을 했는데 지금은 골프만 한다"고 밝혔다. 유연석이 "집에 가만히 못 있는 스타일"이라고 말하자 박신혜는 "20대 때는 무조건 나가서 내가 원하는 힐링을 하는 게 좋았는데, 30대는 집에 있는 게 좋다"며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고백했다.
결혼 전 박신혜는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액티브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었다. 하지만 결혼 후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 편안하게 느끼는 전형적인 30대 기혼 여성으로 변화한 것이다.
어머니 솜씨 물려받은 요리 실력 과시
박신혜는 요리 실력도 자랑했다. 하윤경이 박신혜가 만들어 준 앤초비 파스타가 맛있었다고 언급하자 박신혜는 "나는 계량을 잘 안 한다. 엄마 어깨 너머로 요리를 배웠다"며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요리 실력을 드러냈다. 하윤경은 "그 유전자가 있을 수밖에 없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신혜의 어머니는 현재 곱창집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연석이 "어머님이 하는 곳 갔냐"고 묻자 하윤경은 "정말 맛있었다"고 극찬했다.
박신혜는 "내가 드라마 찍으면 중간에 회식을 꼭 한 번 우리 가게에 가서 한다. 내가 직접 굽는다"고 밝혔다. 하윤경은 당시 상황을 떠올리며 "박신혜를 '아주머니'라고 불렀다"고 웃음을 자아냈다.
부모님 가게에서 회식하는 것에 대해 박신혜는 "나는 부모님 가게 매출도 올려주고 스태프들한테는 밥 산다는 명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윤경은 "부모님 댁이라고 하지만 사비로 사는 거다. 어마어마한 금액이 나왔다"며 박신혜의 통 큰 지출을 전하기도 했다.
최태준과의 러브스토리, 4년 열애 끝 결혼
박신혜는 2022년 1월 배우 최태준(40)과 결혼해 현재 슬하에 1남을 두고 있다. 두 사람은 2017년부터 지인 소개로 만나 교제를 시작했으며, 2018년 3월 열애 사실을 공개하며 대중 앞에 당당히 모습을 드러냈다.
4년간의 열애 끝에 박신혜는 2021년 11월 팬카페를 통해 직접 결혼 소식을 전했다. 당시 그는 "오랜 시간 동안 교제해 온 친구와 결혼을 하려고 한다"며 "긴 시간 저의 버팀목이 되어 주었고 인간 박신혜의 부족한 모습들까지도 감싸 주었던 사람과 부부로서의 삶을 시작하려고 한다"고 진심을 담은 메시지를 남겼다.
결혼 발표와 함께 박신혜는 임신 소식도 전해 축복받는 예비 엄마가 됐다. 2022년 1월 22일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은 같은 해 5월 첫 아들을 출산했다. 최태준은 결혼 전부터 반려묘 쵸코와 칸이를 키우고 있었으며, 박신혜는 결혼 후 이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박신혜는 2003년 드라마 '천국의 계단'으로 데뷔해 '미남이시네요', '상속자들', '피노키오', '닥터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지옥에서 온 판사' 등 굵직한 작품에서 주연을 맡으며 톱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최태준은 2001년 드라마 '피아노'로 데뷔해 '냄새를 보는 소녀',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해왔다.
신작 '언더커버 미쓰홍'으로 안방극장 복귀
박신혜는 약 1년여 만에 신작 '언더커버 미쓰홍'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이 작품은 1990년대를 배경으로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박신혜)가 수상한 자금의 흐름이 포착된 증권사에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레트로 오피스 코미디다.
고경표, 하윤경, 조한결 등이 출연하며 '기름진 멜로', '사내맞선', '수상한 파트너' 등을 연출한 박선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tvN 새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은 오는 17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klifejourney2025@gmail.com
[ⓒ K라이프저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