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라이프저니|글·사진 이주상 기자] 그룹 에스파(aespa)의 멤버 카리나가 19일 서울 성동구 올리브영 N 성수에서 열린 뷰티 브랜드 '미쟝센 퍼펙트 세럼' 팝업 스토어 오픈 행사에 참석해 화이트 크롭 수트 룩으로 자신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크롭 재킷 안에 베스트 레이어드… 입체적인 수트 스타일링
이날 카리나 스타일링의 핵심은 크롭 재킷과 이너 베스트의 레이어드 구성이었다. 화이트 크롭 블레이저 안쪽으로 V넥 라인의 크롭 베스트를 겹쳐 입은 투피스 레이어드 룩이 단순한 재킷 하나의 스타일링보다 훨씬 입체적이고 풍성한 시각적 효과를 연출했다.
베스트 앞면에 세로로 배열된 화이트 톤 온 톤 버튼이 수직 라인을 강조하며 전체적인 상체 실루엣을 더욱 날렵하게 잡아주었다. 소매를 걷어 올린 크롭 재킷은 활동적이면서도 여유로운 무드를 더했으며, 하의로는 동일한 화이트 컬러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전신 컬러를 통일시켰다. 크롭 라인 사이로 살짝 드러나는 복부 라인이 룩의 과감한 포인트가 됐다.
블루 젬 이어링과 실버 주얼리… 차가운 광택으로 수트 룩 완성
액세서리 스타일링은 수트의 시크함을 배가시키는 방향으로 구성됐다. 귓불에 블루 젬이 박힌 스터드 이어링을 착용해 화이트 수트 룩에 컬러 포인트를 더했으며, 가는 실버 체인 목걸이 끝에 블루 계열 펜던트가 달린 섬세한 네크리스가 V넥 라인 사이로 자연스럽게 드리워져 시선을 유도했다.
손목에는 다이아몬드 세팅의 얇은 실버 뱅글을 더해 럭셔리한 마무리를 완성했다. 블루 젬 이어링과 블루 펜던트 목걸이로 통일된 컬러 코드의 주얼리 스타일링이 화이트 수트와 대비를 이루며 전체 룩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풍성한 블랙 롱 웨이브 헤어… 수트 룩에 여성미 더하다
카리나는 이날 풍성한 볼륨의 블랙 롱 웨이브 헤어로 구조적인 수트 룩에 부드러운 여성미를 균형감 있게 더했다. 어깨 아래로 길게 흘러내리는 큼직한 웨이브가 살아있는 헤어는 화이트 수트의 직선적인 구조미와 대비를 이루며 전체 룩에 유려한 곡선을 부여했다.
특히 바람에 자연스럽게 날리는 헤어의 볼륨감이 포토월 현장에서 화보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가르마를 타지 않고 자연스럽게 넘긴 헤어 스타일이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감싸며 카리나의 입체적인 이목구비를 더욱 부각시켰다.
핑크 뮤트 립에 음영 아이… 강인함과 우아함의 공존
메이크업은 수트 룩의 강인한 분위기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카리나 특유의 여성미를 놓치지 않는 방향으로 완성됐다. 눈가에는 자연스러운 음영을 살린 아이 메이크업에 풍성한 속눈썹 컬링을 더해 깊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했다.
립은 과하지 않은 핑크 뮤트 톤 계열을 선택해 강렬한 수트 룩과 충돌하지 않으면서도 충분한 생기를 더했다. 투명하고 맑은 베이스 위에 은은한 광택을 살린 피부 표현이 화이트 수트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전반적으로 '쿨하지만 아름다운' 완성도 높은 뷰티 룩을 완성했다.
카리나는 이날 포토월 현장에서 시크한 표정 관리와 자신감 넘치는 포즈로 에스파 멤버 중에서도 유독 강렬한 걸크러시 에너지를 발산하며, 화이트 드레스코드 속에서도 뚜렷한 개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klifejourney2025@gmail.com
[저작권자ⓒ K라이프저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르티[이 그림] 누스 뢰르뷔에의](https://klifejourney.com/news/data/2026/02/20/p1065554310324447_156_h2.jpg)
![[이 그림] 폴 세자르 엘뢰의](https://klifejourney.com/news/data/2026/02/20/p1065552847746260_898_h2.jpg)
![[이 그림] 초록 재킷의 여인, 색채로 쓴 찬가 — 아우구스트 마케의 1913년 걸작](https://klifejourney.com/news/data/2026/02/19/p1065593902074303_867_h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