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F/W 서울패션위크] 모모랜드 아인, 올블랙 트위드 재킷으로 완성한 시크 룩 "청순+도시적 매력"
이주상 기자
klifejourney2025@gmail.com | 2026-02-05 12:44:57
[K라이프저니|글·사진 이주상 기자] 5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6 F/W 서울패션위크 한나신(HANNAH SHIN) 컬렉션에 참석한 걸그룹 모모랜드 멤버 아인이 올블랙 스타일링으로 우아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트위드 재킷과 레더 디테일을 조합한 세련된 룩으로 포토월에서 다채로운 포즈를 선보였다.
트위드와 레더의 조화, 클래식과 모던의 절충
아인이 선택한 의상은 블랙 트위드 소재 재킷에 레더 칼라와 포켓 디테일을 더한 하이브리드 디자인이었다. 트위드 특유의 부클레 질감은 클래식한 우아함을 표현하면서도, 레더 소재가 접목된 칼라와 플랩 포켓은 도시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다. 3개의 실버 버튼이 중앙에 배치되어 시각적 균형감을 완성했다.
재킷 안에는 블랙 시퀸 디테일이 장식된 톱을 레이어링해 화려함을 절제 있게 표현했다. 미니 렝스의 재킷 드레스는 아인의 긴 다리 라인을 강조하며, 블랙 삭스 부츠로 마무리한 발끝까지의 올블랙 코디는 통일감과 세련미를 동시에 살렸다.
에나멜 핸드백과 삭스 부츠, 디테일의 완성도
아인의 스타일링에서 눈에 띄는 것은 액세서리 선택이다. 블랙 에나멜 핸드백은 버건디 컬러 내부와 골드 메탈 장식이 포인트로, 올블랙 룩에 컬러 포인트를 제공했다. 특히 손잡이 부분의 구조적인 디자인은 빈티지 감성과 현대적 세련미를 동시에 담고 있다.
블랙 삭스 부츠는 아인의 시그니처 아이템처럼 자연스럽게 스타일링에 녹아들었다. 스틸레토 힐의 우아한 라인은 전체 룩에 여성스러움을 더하면서도, 삭스 부츠 특유의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함께 표현했다.
청순미와 도시적 감각의 공존
아인의 매력은 청순한 외모와 세련된 패션 감각의 조화에 있다. 긴 생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려 순수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올블랙 트위드 재킷과 레더 디테일로 도시적이고 샤프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포토월에서 보여준 손 하트 포즈는 팬들을 향한 친근함을, 턱선을 감싸 안은 우아한 포즈는 성숙한 매력을 동시에 드러냈다.
특히 아인은 화려한 메이크업 없이도 자연스러운 미소와 또렷한 이목구비만으로 카메라를 사로잡았다. 핑크 톤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준 미니멀한 메이크업은 청순함을 극대화하면서도, 블랙 재킷의 강인한 이미지와 균형을 이뤘다.
모모랜드 아인,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2016년 모모랜드로 데뷔한 아인은 '뿜뿜', 'BBoom BBoom' 등 히트곡을 통해 대중적 인지도를 쌓아왔다. 그룹 활동 외에도 예능 프로그램과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에는 패션 이벤트와 브랜드 행사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며 패션 아이콘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아인의 인기 비결은 친근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에 있다. 무대 위에서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일상에서는 청순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으로 팬들과 소통한다. 이번 패션위크 참석에서도 과하지 않으면서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2026 F/W 트렌드, 올블랙의 재해석
이날 아인의 패션은 2026 F/W 시즌 키워드인 '소재의 믹스매치'와 '클래식의 재해석'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트위드와 레더라는 상반된 질감의 조화, 올블랙 컬러로 통일하되 에나멜 백으로 포인트를 준 세심함은 한나신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현대적 감각과도 맞닿아 있다.
청순미와 도시적 감각을 동시에 표현한 아인의 스타일링은, 모모랜드 멤버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한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순간이었다.
klifejourney2025@gmail.com
[ⓒ K라이프저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2026 F/W 서울패션위크] 성지은 디자이너, 서울패션위크서 '이무기, 해태, 도깨비' 컬렉션 공개..."한국 설화 속 존재들의 현대적 부활"
- 2[2026 F/W 서울패션위크] 박소영 디자이너 '줄라이칼럼', 서울패션위크서 '빛의 흔적' 컬렉션 공개..."한지와 기와로 재해석한 한국의 미"
- 3[2026 F/W 서울패션위크] 신한나 디자이너, 서울패션위크서 'THE SHIMMER' 컬렉션 공개..."빛과 형태의 철학적 실험"
- 4[2026 F/W 서울패션위크] 드리핀 차준호, 서울패션위크 런웨이 데뷔..."아이돌에서 모델로, 패션계 점령"
- 5[2026 F/W 서울패션위크] 루네이트 카엘, 베이지 롱 코트로 완성한 젠더리스 시크 "중성적 매력+아티스틱 감각"
- 6[2026 F/W 서울패션위크] 빌리 츠키, 플로럴 재킷으로 완성한 청순 로맨틱 "소녀 감성+세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