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롤모델' 아이덴티티 최태인, 스포티 애슬레저 룩으로 청량한 매력 발산

이주상 기자

klifejourney2025@gmail.com | 2026-01-06 04:09:37

화이트 집업 재킷·조거 팬츠 조합...클린한 보이시 무드 완성 최태인. 이여름기자 klifejourney2025@gmail.com

[K라이프저니 | 이여름 기자] 그룹 아이덴티티(idntt)의 최태인이 5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홀에서 열린 새 앨범 'yesweare(예스위아)'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상큼한 스포티 룩으로 주목받았다.
 
최태인은 이날 화이트 컬러의 집업 스타일 재킷을 메인 아이템으로 선택했다. 재킷 전면에는 V자 형태의 블랙 라인 디테일이 가슴 부분에 배치되어 시각적 포인트를 형성했다. 왼쪽 가슴에는 'R' 로고가 새겨져 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하프 집업 디자인의 하이넥 칼라는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재킷은 편안함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잡아 Z세대가 선호하는 애슬레저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하의는 그레이 컬러의 조거 팬츠로 매치해 상하의 통일감을 살렸다. 팬츠 양 사이드에는 화이트 컬러의 세로 라인이 배치되어 다리 라인을 길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를 냈다.

밑단의 리브 처리와 허리의 드로우스트링 디테일은 조거 팬츠의 스포티한 정체성을 명확히 하면서도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와이드한 핏이지만 깔끔한 실루엣으로 루즈하지 않은 정돈된 느낌을 유지했다.
 
최태인은 과도한 액세서리 없이 실버 반지 하나만으로 포인트를 줬다. 화이트와 그레이의 중성적 컬러 조합 속에서 액세서리를 최소화해 깔끔하고 청량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귀에는 작은 이어링을 착용해 은은한 포인트를 더했으며, 전체적으로 절제된 스타일링이 오히려 세련된 감각을 드러냈다는 평가다.
 
최태인은 포토월에서 포인팅 포즈, 시크한 표정, 부드러운 미소 등 다양한 표정 변화를 선보이며 프로 아이돌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손으로 목깃을 잡는 자연스러운 포즈나 팔짱을 낀 여유로운 자세 등 다채로운 연출로 카메라를 장악했다.

특히 블랙 헤어와 청순한 이목구비가 화이트 컬러 의상과 조화를 이루며 청량하면서도 세련된 보이시 매력을 완성했다는 반응이다.
 
최태인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방탄소년단을 롤모델로 언급하며 "훌륭하고 뛰어난 선배들을 본받으며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혀 화제가 됐다. 글로벌 K팝 시장에서 BTS와 같은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낸 것이다.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패션 감각과 함께 명확한 목표 의식을 보여준 최태인은 아이덴티티의 핵심 멤버로서 그룹의 성장을 이끌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

최태인. 이여름기자 klifejourney2025@gmail.com 최태인. 이여름기자 klifejourney2025@gmail.com

klifejourney2025@gmail.com

[ⓒ K라이프저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